경기북부이슈

경기 북부 10개 시군+ 경기도, 서울서 투자유치 활성화 설명회

경기북부이슈 | 기사입력 2024/11/07 [17:34]

경기 북부 10개 시군+ 경기도, 서울서 투자유치 활성화 설명회

경기북부이슈 | 입력 : 2024/11/07 [17:34]

 

▲ 오후석 경기도 행정 2부지사가 경기북부 잠재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경기 북부 10개시군과 경기도가 합동으로 7일 서울 그랜드힐 컨벤션에서  경기북부지역 투자유치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고양시, 남양주시, 파주시, 의정부시, 양주시, 구리시, 포천시, 동두천시, 가평군, 연천군 등 북부 10개시군 투자유치 부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등 공공기관 및 다수 기업이 참석했다.

 

이영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아카데미 연구위원이 2025년 글로벌 경기와 산업전망에 대해 강의하고 질의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의정부시와 양주시의 투자유치 사례 발표를 통해 북부지역 시군들과 투자유치 노하우와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참가 기업에게 해당 시의 투자환경을 홍보했다.

 

또 스마트공정혁신, 사업화, 제조자동화 등 해외진출기업의 국내복귀 지원제도를 설명한 후 북부지역 10개 시군과 기업 간 투자상담 등을 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등 공공기관에서도 상담부스를 마련해 경기북부 잠재투자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애로해소·금융지원·일자리지원 등에 대해 홍보했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이번 투자설명회는 북부지역 기업 투자유치를 이끌어낼 수 있는 중요한 계기다. 지속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을 유치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경기도가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