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이슈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등으로 청년들의 본질적 문제해결"

오후석 경기행정2부지사, 경기 북부 청년 간담회서 밝혀 "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자리 갖겠다".

경기북부이슈 | 기사입력 2024/04/20 [19:54]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등으로 청년들의 본질적 문제해결"

오후석 경기행정2부지사, 경기 북부 청년 간담회서 밝혀 "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자리 갖겠다".
경기북부이슈 | 입력 : 2024/04/20 [19:54]

 

▲ 경기북부 청년간담회 모습   ©


“북부 지역은 각종 규제에 묶여 개발이 제한되어 괜찮은 주거 공간을 찾기가 힘들다. 여러 어려움이 있겠지만 청년의 자립과 성장을 도와줄 수 있는 주거공간이 필요하다”

 

19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토크홀에서 있은  오후석 행정2부지사와 청년 50여 명이 함께한 경기북부 청년간담회에서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한 청년은 이같이 말했다.

 

고양시에 사는 한 청년은 안정적인 일자리 부족이 고민이라고 털어놨다.

 

이날 청년들은 교통인프라 , 청년 창업 지원금 및 지원책, 공공예식장 등 결혼 지원 정책 등 일자리, 교통, 주거 문제 등에 질문하고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오 행정2부지사와 토론회에 참석한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교통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복지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관계자들은 이에대해 답했다.

 

오 행정2부지사는 “청년형 매입임대주택 등 청년 주거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인프라 확충과 규제 해소를 통해 산업 벨트 구축, 교통 개선, 일자리 창출과 함께 주거 문제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에 대해서 남운선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장은 “일자리 경험 후 정규직 전환까지 지원하는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사업과  징검다리 일자리 사업을 추진 중이다. 경기도가 운영하는 일자리 정보 플랫폼 ‘잡아바’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오 행정2부지사는 “경기북부 청년분들과 고민을 나눠보니 많은 고충이 와 닿는다”면서 “청년 특화 정책은 물론 본질적 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경기북부대개발을 연계해 경기북부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날 청년간담회는 지난 1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포천에서 경기북부 접경지역 청년간담회를 가진 데 이어 두 번째 청년 소통 행사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