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이슈

의정부·구리·남양주· 양주시 인사교류로 협력강화

4개 지자체 시장 인사 교류 협약을 체결, 상호 균형 발전 및 협력 증진

경기북부이슈 | 기사입력 2024/05/24 [11:41]

의정부·구리·남양주· 양주시 인사교류로 협력강화

4개 지자체 시장 인사 교류 협약을 체결, 상호 균형 발전 및 협력 증진
경기북부이슈 | 입력 : 2024/05/24 [11:41]

 

▲ 남양주, 양주, 구리시장이 인사교류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의정부시
·구리시·남양주시· 양주시가 상호 균형발전 및 협력 증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들 4개 지자체는 23일 오전 구리시청 회의실에서 지자체 간 인사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백경현 구리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참여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협약식은 참석하지 못했으나 인사 교류 협약에는 동참한다.

이번 협약은 정부가 공무원 인사 교류를 국정과제로 채택하고 갈수록 복잡 다양해지는 행정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 인접한 지자체 간의 인사 교류가 필요함에 따른 공감대 형성에 따라 마련됐다.

이들 지자체는 상호 인적 교류를 통해 행정 경험을 습득하고 협업이 필요한 분야를 활성화함으로써 행정 협력을 강화하고 공무원 역량 향상을 도모하기로 약속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번 인사 교류를 통해 조직문화 활력을 불어넣고 공무원의 역량을 증대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무엇보다 지자체 간의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정책 공감대를 형성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