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에듀테크 R&D랩 양주 회천 중에 설치, 내년 3월 개소양주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회천 중, 경기도교육연구원 업무협약, " 디지털 시대 교육혁신 선도"
양주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회천중학교, 경기도교육연구원은 지난 12일 양주시청에서 경기 에듀테크 R&D랩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4개 기관은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운영, 공교육의 디지털 전환 지원, 찾아가는 에듀테크 교육프로그램 운영, 교사-에듀테크 기업 간 협력 지원, 에듀테크 효과성 연구 등에 상호 협력한다.
양주시는 지난 3월 2024년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 공모사업에 주관기관 경기도 교육청, 운영기관 경기도교육연구원과 함께 공동 주관기관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선정됐다.
양주 고암동 회천중학교에 설치되는 경기 에듀테크 R&D랩은 1층 472.5㎡ 규모로 테스트 베드와 프로젝트실 등을 갖춘다
경기 에듀테크 R&D랩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양주시 공교육을 중심으로 미래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양주시의 지역자원 등과 연계한 에듀테크 실증과 체험 특화 공간은 물론 경기북부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을 통한 공교육 혁신 기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김금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강신필 회천중학교 교장, 김진숙 경기도교육연구원 원장 및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경기 에듀테크 R&D랩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양주시의 교육이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