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평화안보 한마당' 27·28일 의정부 경기도 북부청사 앞 광장제 49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도 …평화 안보체험 각종 전시, 공연 이어져, 군 장비 전시
경기도에 따르면 제49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식과 함께 열리는 2024 경기 평화안보 한마당은 ‘안보가 있다, 평화를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민방위대의 역할과 의미를 되새기고 한마당 축제를 통해 평화수호의지를 다진다.
27일 오전에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 금오경관광장에서 제49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식이 있고 오후에는 북한의 위협에 대비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경기 평화안보 세미나도 개최한다.
27, 28일 양일간 북부청사 앞 왕복 6차선 도로에서 펼쳐지는 24년 평화안보 한마당 은 남녀노소 누구나 평화, 안보를 생생히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 체험, 공연 등 행사가 이어진다.
군 장비 전시에는 국방부 유해발굴단, 해병대 2사단, 공군 제10전투비행단, 육군 8기동사단이 참가해 K2 전차, K9 자주포 등 총 60여 종에 달하는 육․해․공 군 장비가 전시되고 장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한국전쟁 유해발굴 사진 및 유품 전시와 함께 군악대 공연을 비롯한 댄스, 뮤지컬 공연 및 태권도 시범 공연이 펼쳐지고 소방 안전체험, 소프트건 체험, 태극기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엄기만 경기도 비상기획담당관은 “2024년은 정전협정 70주년 직후 새롭게 출발하는 한 해다. 국가 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영웅들을 기리고 이 땅의 평화를 이어나가겠다는 의지를 행사를 통해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