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이슈

20일부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어린이·임신부·어르신

호흡기 감염병 유행 속 감염 고위험군 반드시 예방접종해야 , 어르신은 코로나 백신 동시 접종

경기북부이슈 | 기사입력 2024/09/18 [15:09]

20일부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어린이·임신부·어르신

호흡기 감염병 유행 속 감염 고위험군 반드시 예방접종해야 , 어르신은 코로나 백신 동시 접종
경기북부이슈 | 입력 : 2024/09/18 [15:09]

 

▲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홍보 포스터


13
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20일부터 내년 430일까지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이 실시된다.

 

경기도에 따르면 20일부터 생애 첫 인플루엔자 접종 대상 어린이를 시작으로, 102일은 1회 접종 대상 어린이와 임신부, 1011일에는 75세 이상 어르신부터 연령대별로 순차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을 한다.

 

특히 올해는 마이코플라즈마 폐렴균 감염증, 백일해, 코로나19 등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한 만큼 감염 고위험군인 이들의 적극적인 예방 접종이 요구되고 있다.

 

또한 65세 이상은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과 코로나19 백신 동시 접종을 추진한다. 동시 접종의 효과와 안전성은 국내·외 연구를 통해 확인된 바 있다.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은 주소지 관계없이 지정의료기관에서 가능하고, 의료기관 방문 시에는 백신접종 대상 여부 확인과 중복접종 예방을 위해 신분증 지참이 필요하다.

 

국가 지원 대상 외 시군별 자체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지원 사업을 추진해 지원하는 장애인, 장기 요양시설 종사자 등에 해당하는 경우는 관할 시군에 문의 후 안내에 따라 접종을 받을 수 있다.

 

한정희 경기도 감염병관리과장은 인플루엔자 감염 시 폐렴 등 합병증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은 어르신, 임신부, 어린이는 예방 접종 실시를 권장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