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이슈

" 경기연구원 의정부이전 일부 부서만 옮긴 뒤 중장기 추진…'반쪽 짜리' "

이영봉 의원 " 김 지사 이전 약속, 구체적 실행 계획 조속히 마련해 내년 초에 이전해야" 촉구

경기북부이슈 | 기사입력 2024/11/20 [19:31]

" 경기연구원 의정부이전 일부 부서만 옮긴 뒤 중장기 추진…'반쪽 짜리' "

이영봉 의원 " 김 지사 이전 약속, 구체적 실행 계획 조속히 마련해 내년 초에 이전해야" 촉구
경기북부이슈 | 입력 : 2024/11/20 [19:31]

▲ 이영봉의원이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연구원 의정부이전에 대해 질의하고 있다.


경기도가 경기연구원 일부 부서만 의정부로 이전하고 나머지는 중장기적으로 이전 추진방침을 세운 것으로 드러났다.

 

때문에 반쪽짜리 이전이라는 지적이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나왔다.

 

이영봉의원은 19일 있은 경기도 자치행정국 및 인재개발원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연구원 이전을 중장기 추진과제로 제시한 것에 대해 따졌다.

 

이의원은 경기연구원은 내년도에 1차로 기획조정부와 북부자치연구본부 약 40명을 의정부로 이전하고 대체 부지를 선정해 나머지 부서 이전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하지만 의정부시와의 부지 선정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대체 부지의 적합성과 적정성, 도 재정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중장기적 추진 방침을 세운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기획조정부와 북부자치연구본부만 이전하는 것은 반쪽짜리 이전에 불과하다며 전부 이전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지난 9월 발표한 경기북부 대개조 프로젝트에서 경기연구원의 의정부 이전과 인재개발원 북부분원 설치를 내년에 시작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실현하려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실행 계획을 조속히 마련해 반드시 2025년 초에 이뤄져야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경기연구원의 의정부 이전과 인재개발원 북부분원 설치는 경기 북부 지역의 자립성과 균형 발전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다라며, “이를 위해 경기도의 강력한 정책적 의지와 전폭적인 노력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동일기자 53520@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