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이슈

" 경기도 소상공인 힘 내세요!"

경기도,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위한 민생회복 Let’s Go! 소상공인 힘내Go! 프로젝트 …소상공인 구매 전용카드 발급 등

경기북부이슈 | 기사입력 2024/09/25 [11:07]

" 경기도 소상공인 힘 내세요!"

경기도,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위한 민생회복 Let’s Go! 소상공인 힘내Go! 프로젝트 …소상공인 구매 전용카드 발급 등
경기북부이슈 | 입력 : 2024/09/25 [11:07]

▲ 소상공인 힘내고 프로젝트 옹보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소상공인 구매 전용카드가 발급된다. 코로나19 당시 빌렸던 자금의 원금상환시기도 연장된다.

 

허승범 경기도 경제실장은 25일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내용을 담은 민생회복 Let’s Go! 소상공인 힘내Go!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일시적인 유동성 문제를 겪는 소상공인이 필수 경비를 충당할 수 있도록 경기 소상공인 힘내GO 카드를 발급한다. 소상공인의 운영비 전용 자금 지원을 위한 카드다. 사업 관련 물품 구매 등에 한정해 사용해야 한다. 인건비 지급이나 현금서비스는 불가능하다. 카드 사용 시 6개월 무이자 혜택, 연회비와 보증료 없이 세액공제는 물론 최대 50만 원의 캐시백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도내 소상공인 2만여 명에게 총 1천억 원 규모로 공급되며, 업체당 최대 500만 원 한도로 사용할 수 있다. 올해 11월 시범사업을 시작해 내년부터 본격 시행한다.

 

또 중·저신용 소상공인 부채 상환 연장 특례보증을 통해 소상공인의 부채 상환 부담도 낮춘다. 특례보증은 코로나19 특별지원 이후 도래한 소상공인의 원금상환시기를 연장하고, 이차보전을 통해 금융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목적이다.

 

오는 30일부터 도내 경기신보 보증서 이용고객 중·저신용등급(개인신용평점 839점 이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3천억 원 규모를 지원한다. 대상 소상공인은 업체당 최대 1억 원까지 대출금 상환 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6년간(3년 거치, 3년 원금분할상환) 2%의 이차보전과 1% 보증료 면제 혜택을 통해 연 3%의 금융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대형 e커머스 플랫폼사 연계 소상공인 판로지원 사업으로 재무건전성이 높은 대형 e커머스 플랫폼과 협력해 도내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유통 판로 개척과 브랜드 홍보를 지원한다.

   

허승범 경제실장은 이번 민생회복 Let’s Go! 소상공인 힘내Go! 프로젝트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성공적인 핀셋 정책이 되길 바란다경기도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쟁력 향상과 실질적 소득증대가 가능한 건강한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