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아동학대 No, 아동 존중 YES’경기도, 10월 한달 어린이집 대상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 투명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조성"
경기도가 10월 한 달간 도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경기도에 따르면 캠페인을 위해 30일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시군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및 지도점검 담당자 11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현장실무, 법령·사례 등을 교육했다.
이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교육 동영상과 포스터를 제작·배포해 시군 및 어린이집에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과 캠페인에 활용한다.
경기도어린이집 연합회 협조 아래 도내 전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 교직원 8만 5천여 명의 자발적 참여로 성공적 캠페인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는 어린이집 공공 재정의 투명한 운영을 위해 전국 최초로 재무회계 온라인 지도점검을 도입했다. 또 어린이집 CCTV 설치·운영 실태점검 등 효율적 지도점검으로 어린이집 보육 환경 체계 확립에 힘을 쏟고 있다.
김진효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투명하고 안전한 보육 환경이 조성되려면 담당 공무원들이 어린이집과 소통하며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 신속 대응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