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마음 온도는 몇 도인가요?’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 예방센터), 세계 정신건강의 날 맞아 의정부시 보건소와 연합 캠페인
‘당신의 마음 온도 몇 도인가요?’
의정부시 보건소와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의정부 평화의 광장에서 정신건강의 날 연합캠페인을 벌였다.
10월 10일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벌인 캠페인은 의정부 시민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것이다. 시민들은 체험공간에서 정신건강 관련 낱말퀴즈, 우울 검진, 스트레스 해소 등 정신건강을 위한 생활과 방법을 체험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의정부 시민은 누구나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로 문의(031-838-4181)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야간‧공휴일에는 자살예방상담전화(109), 보건복지상담센터(129), 정신건강상담전화(1577-0199)를 통해 24시간 상담 받을 수 있다.
문동규 센터장은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편견을 없애기 위해 제정됐다”며“정신질환으로 어려움이 있거나 우울감과 극심한 스트레스를 겪는다면 지체없이 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