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이슈

올 가을 오색단풍을 즐길 수 있는 숨은 명품 숲길은 ?

산림청, 가평 연인산 계곡길, 인제 방태산, 함양 상림숲길 등 전국 5곳 추천,

경기북부이슈 | 기사입력 2024/10/21 [18:56]

올 가을 오색단풍을 즐길 수 있는 숨은 명품 숲길은 ?

산림청, 가평 연인산 계곡길, 인제 방태산, 함양 상림숲길 등 전국 5곳 추천,
경기북부이슈 | 입력 : 2024/10/21 [18:56]

 

▲ 가평 연인산 계곡길


올 가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오색단풍을 즐길 수 있는 명품 숲길은 어디 일까?

산림청은 올 가을 걷기 좋은 전국의 숨은 명품숲길 5곳을 골라 추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해 선정한 걷기 좋은 명품숲길 50곳 중에서 고른 것이다.

 

경기권 가평 연인산 계곡길, 강원권 인제 방태산, 충청권 예산 백제부흥군길 3코스, 경상권 함양 상림숲길, 제주권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 등이다.

 

가평 연인산 계곡길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 위치하며 길이는 약 6.28km이다. 계곡과 산림, 사람과의 조화가 이루어진 아름다운 계곡길이다. 선녀들이 내려와 쉬어갔다는 선녀탕, 화전민터, 숯가마터, 기암괴석 등 역사·문화적, 경관적 가치가 매우 높은 숲길이다. 최근에 총 11개의 징검다리와 출렁다리를 조성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즐길 수 있다.

 

인제 방태산 아침가리 숲길

 

방태산 기슭 깊은곳에 위치한 숲길로 아침에 잠시 밭을 갈 정도의 시간만 햇빛이 비치고 금방 저무는 첩첩산중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코스가 험하고 난이도가 있으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계곡 트레킹의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에 위치하며 길이는 약 12km이다.

 

예산 백제부흥군길 3코스

 

백제부흥전쟁의 중심지였던 임존성을 지나는 백제부흥길 3코스는 예산군 광시면의 조용한 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백제 시대 창건한 대련사에서 불교 역사를 만나볼 수 있으며 숲길을 따라 임존성에 오르면 웅장한 성벽에서 예당호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충청남도 예산군 대흥면 상중리에 있다. 길이는 약 5.1km이다.

 

함양 상림숲길

 

통일신라 진성여왕 때 여름철 강물 범람 피해가 많이 일어나자 최치원 선생이 수해를 막기 위해 조성한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숲길이다. 오래된 나무들이 알려주는 우리 선조들의 산림경영에 대한 혜안이 숲길의 싱그러움을 더한다.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 운림리에 위치하며 길이는 약 1.6km이다.

 

제주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

 

화산이 폭발하면서 형성된 곶자왈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명품숲길이다. 다듬어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자연과 바위, 헝클어진 나무가 자아내는 이색적인 경관을 경험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에 있다. 길이는 약 3km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