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이슈

" '도서관 중 도서관 ' 의정부 미술 도서관 투어 어때요?"

3월부터 시민 투어 프로그램 운영 , 사서가 공간 디자인 컨셉 등 설명, 국내외 벤치 마킹 줄 잇는 명소

경기북부이슈 | 기사입력 2024/02/23 [09:16]

" '도서관 중 도서관 ' 의정부 미술 도서관 투어 어때요?"

3월부터 시민 투어 프로그램 운영 , 사서가 공간 디자인 컨셉 등 설명, 국내외 벤치 마킹 줄 잇는 명소
경기북부이슈 | 입력 : 2024/02/23 [09:16]

 


의정부미술도서관이 3월부터 시민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의정부시에 따르면 미술도서관 시민 투어는 시민들이 도서관을 보다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안내 프로그램이다.

 

사서와 함께 3층 멀티그라운드(기증존, 오픈 스튜디오)에서 1층 아트그라운드(전시관, 예술 자료)까지 공간 투어를 한다. 미술도서관만의 감각적인 공간 디자인 콘셉트 및 히스토리를 설명해 일상생활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전시 기간에는 전시관 작품 관람 및 해설과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전시 준비 기간에는 상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 청소년은 매월 첫째둘째 주에 장애인은 매월 셋째 주, 개인은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오전 1030분부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미술도서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단체(어린이청소년장애인)는 책 문화프로그램-도서관 투어-신청 메뉴로, 개인은 책 문화프로그램-프로그램 신청 메뉴에서 신청해야 한다.

 

 

 

의정부 미술도서관은 지난 201911월 도서관과 미술관이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개관했다. 전체면적 6565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지상 내부가 중앙원형 계단을 통해 하나처럼 열린 공간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미술 전문도서관으로서뿐 아니라 미술품 전시와 신진작가 발굴지원에서 시민과 미술작가를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까지 지역문화 중심지로서 자리 잡았다.

   

지난해 10월 기준 38만 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국내외 벤치마킹이 줄을 잇고 있다. 모두 419개의 기관에서 3763명이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