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이슈

"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어느 것이 좋나요?"

경기도, 10개 최종 후보 이름 놓고 대국민 온라인 투표 내달 26일 최종 발표

경기북부이슈 | 기사입력 2024/03/21 [10:22]

"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어느 것이 좋나요?"

경기도, 10개 최종 후보 이름 놓고 대국민 온라인 투표 내달 26일 최종 발표
경기북부이슈 | 입력 : 2024/03/21 [10:22]

 

▲ 새 이름 온라인 투표 참여 홍보 포스터   ©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이름 10개 후보를 놓고 국민을 대상으로 내달 7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한다. 
새이름은 대국민 온라인 투표 결과와 심사위원 최종 심사를 합산해 결정하고 내달 26일 발표한다.

 

21일 경기도에따르면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9일까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을 뽑기  대국민 공모전 결과 모두  5만 2천 435건의 새 이름이 접수됐다.

 

응모작을 대상으로 홍보, 네이밍, 역사학자, 관련 전문가 등 3차례 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작 10개가 선정됐다.  경기도 주요 도시・지명 결합, 우리말 이름, 어감과 지명 중복여부 등을 고려했다.

 

▲경의특별자치도(경기북부 경의선과 가까워 대표성이 있고 의정부의 의미 포함) ▲경현특별자치도(경기라는 이름에서 온 기현을 의미하는 역사성 포함) ▲기전특별자치도(경기의 옛 별칭이며 북부와 남부의 조화를 바라는 큰 경기의 의미) ▲양정특별자치도(경기북부의 대표도시 고양, 의정부의 의미와 맑고 밝은 도시라는 이미지) ▲온유특별자치도(따뜻하고 부드러운 지역이라는 의미와 다양한 언어로 표현이 가능한 명칭) ▲이음특별자치도(대한민국의 남과 북을 연결하는 상징적 의미를 가진 경기도의 위치 강조) ▲임한특별자치도(경기북부를 흐르는 임진강, 한탄강, 한강을 공간 범위로 표현한 지역적 상징 반영) ▲평화누리특별자치도(‘평화’라는 지역적 특수성의 가치와 그 잠재력을 지닌 경기 북부를 상징) ▲한경특별자치도(경기북부 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과 남경이라는 경기도 양주의 역사성 포함) ▲한백특별자치도(한라산과 백두산을 아우르는 한반도의 중심인 경기도 역할을 표현)이다.

 

투표는 공모전 누리집(http://bit.ly/새이름공모전, 또는 검색창에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검색)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투표는 최대 1일 3개까지 할 수 있다.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등의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대상(1명) 1천만 원, 우수상(2명) 100만 원, 장려상(7명) 50만 원과 도지사 상장이 수여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