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이슈

의정부시, 뼈‧피부 재생 바이오 기업 ㈜시지바이오와 투자유치 협약

기업 유치 5호, 의정부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선도 기업 역할 기대돼....경민IT고, 의정부 공고와 협약도

경기북부이슈 | 기사입력 2024/03/29 [16:21]

의정부시, 뼈‧피부 재생 바이오 기업 ㈜시지바이오와 투자유치 협약

기업 유치 5호, 의정부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선도 기업 역할 기대돼....경민IT고, 의정부 공고와 협약도
경기북부이슈 | 입력 : 2024/03/29 [16:21]

▲ 바이오 산업육성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의정부시는 29시지바이오를 비롯해 경민IT고교, 의정부공고와 첨단산업 육성 및 지역사회 인재 채용을 위한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시지바이오는 뼈피부 재생 분야를 선도하는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 벤처기업이다.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 골 대체재 노보시스, 생체활성 유리 세라믹인 BGS-7 기반의 경추 케이지 노보맥스 등 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척추 및 정형외과 의료기기들을 보유하고 있다.

   

시지바이오는 지난해 11월 의정부 용현산단에 있는 정형외과 의료기기 연구개발기업인 이노시스의 지분을 인수해 바이오 기술과 금속 임플란트 가공 및 생산 기술을 확보했다.

   

앞으로 의정부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선도기업으로써 바이오 관련 기업 유치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시와 시지바이오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경민IT의정부공고와 산학협력을 통해 미래 혁신 인재를 육성하기로 했다. 또 의정부시는 시지바이오의 의정부 내 투자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행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시지바이오는 앞으로 이노시스를 인수해 100억 원의 추가 시설 투자를 하고 지역 인재를 채용하는 등 산학협력을 할 예정이다.

   

또한, 바이오산업 핵심원천기술 개발과 제조시설 지원 등 원스톱 패키지 연구가 가능한 바이오 클러스터가 조성되면 추가 투자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협약은 바이오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문 벤처기업이 시와 함께 바이오클러스터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앞으로 외부 기업들이 관내 기업에 투자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