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도시 의정부 함께 만들어요"의정부 문화재단, 법정문화도시사업으로 100만 원 실험실 참여자 모집. 5가지 주제 10명에게 100만 원 지급
의정부 문화재단은 법정 문화 도시사업으로 2024년도 100만 원 실험실 (백만 원 실험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26일 의정부 문화 재단에 따르면 백만 원 실험실은 문화 도시를 함께 만들어 갈 시민 주체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으로 만 15세 이상 의정부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시민 50명에게 프로젝트 비용 100만 원과 함께 ‘생각 확장 워크숍’ 참여, 참가자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프로젝트 비용(100만 원) 에 대한 무정산 원칙은 행정절차 간소화의 우수 사례로서 타 시 군의 주요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올해는 지역자원, 문화예술, 시민 주체성, 생활인프라, 환경·인권 등 5가지 주제로 주제별 10명씩을 선발한다.
생각 확장 워크숍은 주제별로 멘토진을 구성하여 진행한다. 처음 참여하여 실제 사업을 구상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실험 지기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멘토링 과정을 함께 운영한다.
특히 기존 백만 원 실험실이 단순히 다양한 실험을 응원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올해부터는 백만 원 실험실 이후에 발전·확장을 희망하는 후속 지원 문화 도시 실험실을 지원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박희성 의정부문화재단 대표이사는 “100만 원 실험실을 통해 시민분들이 도전에 대한 용기를 얻고, 문화 도시 의정부의 다양한 사업에도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참가 접수는 5.1(수) 18시까지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