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이슈

임광현 도의원 " 경기북부에 신규 교원 발령 집중 악순환"

도의회 5 분 발언 통해 " 교원 자원 불균등 배분 지역간 교육격차로 이어져 " 주장

경기북부이슈 | 기사입력 2024/04/28 [14:48]

임광현 도의원 " 경기북부에 신규 교원 발령 집중 악순환"

도의회 5 분 발언 통해 " 교원 자원 불균등 배분 지역간 교육격차로 이어져 " 주장
경기북부이슈 | 입력 : 2024/04/28 [14:48]

▲ 임광현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

 

임광현 경기도의원(가평)경기 북부권으로 신규 교원 발령이 집중되면서 지역에 뿌리를 내리지 못하는 신규 교원이 2년 후 다른 시군으로 이동하고 다시 경력이 짧은 교원으로 대체되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임 의원은 지난 26일 경기도의회 제3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경기 북부권 신규 교원 발령의 불균형 문제를 제기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임 의원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원 인사 제도의 가산점 조정, 지역 구분 임용제도의 확대, 그리고 경력 교원의 지역 유입 대책을 적극적으로 모색해야 한다라고 제안했다.

 

특히 교직원 관사 입주 대기율이 약 34%에 달하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특별한 조치가 시급하다.”라고 강조하며 신규 교원들이 경기 북부권에 장기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관사 확충을 마련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임 의원은 교원 자원의 불균등한 배분은 학생의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한하고 지역 간 교육격차를 심화시키는 심각한 문제다라고 지적했다.

 

임광현 의원은 경기 북부권의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의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좋은 교원을 균형적으로 배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