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이슈

" 음악회가 경기도의회 청렴도 향상에 무슨 도움?"

유호준 도의원. 16일 청렴 문화 콘서트에 " 청렴 끼워 넣어 이도 저도 아닌 행사로 전락 " "

경기북부이슈 | 기사입력 2024/05/10 [15:17]

" 음악회가 경기도의회 청렴도 향상에 무슨 도움?"

유호준 도의원. 16일 청렴 문화 콘서트에 " 청렴 끼워 넣어 이도 저도 아닌 행사로 전락 " "
경기북부이슈 | 입력 : 2024/05/10 [15:17]

▲ 유호준 도의원   ©


유호준 경기도의회 의원( 남양주)10일 경기도의회가 청렴 문화 콘서트를 여는 것과 관련 음악회를 해서 청렴도가 올라간다면 매주 열린 음악회를 여는 KBS는 청렴도 1등을 기록하겠다.”라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경기도의회가 엉뚱한 일들만 벌이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 2023년 지방의회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5등급으로 각종 지표에서 최하위권을 기록한 경기도의회가 공무 국외연수, 업무추진비 집행 등 개선책을 내놨지만 변화가 없는 상황에서 청렴 문화 콘서트가 청렴도 향상에 어떤 도움이 되겠느냐고 따졌다.

 

그는 청렴 문화 콘서트가 다양한 레퍼토리 공연, 토크 콘서트, 경품추첨, 미디어월을 활용한 영상송출 등으로 구성됐는데 경기도의회 사무처가 목적으로 삼은 청렴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는 내용이 있는지 의문이 생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도민 열린음악회를 연다면 바람직하지만, 뜬금없이 청렴을 끼워 넣어 이도 저도 아닌 행사로 전락했다.”라며 아쉬움을 표했다.

 

유의원은 도민들이 기대하는 건 평가지표 높이기에 급급한 청렴 서약식이나 청렴 문화 콘서트 같은 전시행정이 아니라, 경기도의회 구성원들의 자성과 변화다라며 경기도의회가 염종현 의장의 의지처럼 뼈를 깎는 변화와 쇄신의 노력에 나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는 오는 16() 오전 1130분 의회 1층 로비에서 청렴 문화 콘서트를 연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