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석규 " 의정부발 SRT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돼야"" 북부 대개조 프로젝트 의정부 발 SRT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서 뒷 받침 "
오석규 경기도의원은 (민주, 의정부 4) 는 “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의정부발 고속철도(SRT) 노선 연장안의 경기 북부 경원 축 고속철도망이 반영되도록 해야한다"고 경기도에 요구했다.
오 의원은 김동연 지사의 북부 대개조 프로젝트에 포함된 의정부발 고속철도(SRT) 노선 연장과 관련 “ 24년 1회 추경 예산(안)에 경기 북부 경원 축 고속철도망 확충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비 3억 원이 포함돼 있다”라며 “ 용역비가 도의회에서 통과되어 고속철도 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지난 11일 밝혔다.
오 의원은 “의정부는 고속철도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으로 GTX-C 노선의 개통 시기에 맞춰, 수서역 거점 SRT의 의정부 출발·도착의 노선 연장 방안에 대해 오랜 시간 도와 함께 검토해 왔다” 며 경기북부 의정부권역 고속철도망 확충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오석규 의원은 전반기 11대 건설 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경원선과 GTX-C 노선을 활용하는 의정부발 고속철도(SRT) 노선 연장안의 경원 축 고속철도망 확충계획을 마련하여 국토교통부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건의하는 내용을 경기도청 철도항만물류국과 지속해서 논의해 왔다. 김동일기자 5352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북부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